카테고리 없음

[스크랩] 얼굴색/피부색과 각 조직의 장해(障害) 진단법

킴칸 2007. 7. 12. 19:53
 

얼굴색/피부색과 각 조직의 장해(障害) 진단법

 각 조직이나 기관이 이상이 생기면 특정 색소를 많이 받아들여 보충하지 않으면 장기의 활성이 힘을 얻지 못합니다. 그래서 피부를 물들여 특정색소의 필요성을 알려주는 것입니다.


 흰색: 폐는 흰색을 필요로 하는 장기로서 폐가 나빠지면 흰색의 흡수에 문제가 생겨 얼굴과 몸이 희게 됩니다. 이럴 때 흰색 채소나 약초들을 많이 먹게 되면 폐에 활력이 생기면서 흰색이 없어지게 됩니다.


 무/순무/양파/파/강낭콩/두부/납두 등이 폐에 좋은 식품들입니다.


 검정색: 신장이나 부신은 검정색을 필요로 하는 장기로서 신장이나 부신이 나빠지면 얼굴이나 피부가 또는 귀가 검게 됩니다. 이럴 때 검정색을 띄는 채소나 약초들을 충분히 먹어주면 신장이나 부신이 좋아지면서 검은색이 사라집니다.


 검정콩/검정콩즙/검정깨/김/다시마 등이 좋습니다.


 붉은색: 심장은 붉은 색소를 필요로 하므로 심장이 약한 사람은 붉은색 채소나 약초들이 좋습니다. 심장이 약한 사람은 이팥을 삶아서 여기에 죽염이나 함초를 넣고 벌꿀이나 발효효소를 적당히 넣어 찻잔으로 반잔이나 한잔 정도를 먹거나, 날것을 그대로 말려 가루 내어 5~7그램을 저녁식사 때 먹게 되면 심장이 튼튼해지고 얼굴빛도 붉은 빛이 사라지고 연분홍색의 건강색이 나타나게 됩니다.


 흰설탕이나 흰설탕을 넣은 것들을 많이 먹고, 비타민C가 부족하게 되면 발목이 상하고 하지가 굳게 되면서 심장을 병들게 만듭니다.


 심장이 약한 사람에게는 이팥이나 팥앙금/붉은무/사탕무/당근 등 붉은 빛이 나는 것들이 좋습니다.

<계속>



 
출처 : 블로그 > 자연요법 사랑지기 | 글쓴이 : 연구원장 [원문보기]
 
출처 : 자연요법 사랑지기
글쓴이 : 연구원장 원글보기
메모 :